아래 RV 시동 안걸린다고 하신분 참고 하시길
페이지 정보작성자 이주상 작성일07-07-10 08:56 조회2,162회 댓글3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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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도깨비입니다. 정말 간만입니다.
아래 94알브이 시동 안걸린다고 하신 분 답글 달기가 안되서 위로 올립니다.
헌데 이곳이 언제부터 이렇게까지 안티 푸조엔진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잘 관리하면 푸조엔진이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저역시 91 알브이를 현재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예 오일을 빼고 운행을 안한지는 약 1년 이상 되었고, 최근 한달 전에 직접 손보고
약 1시간만에 시동걸기 성공 후에 요즘은 2~3일에 한번씩 시동 걸어서 서서히 알피엠
관리 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한 번 걸린 후에는 일괄시동입니다.)
일단 시동이 안걸린다면 엔진 자체의 문제가 아닐 확률이 더 높습니다.
엔진이 퍼졌다면 그만한 개연성이 있을 것이고 그 정도의 상황이라면 오너가 인지를
하셨을테지요
차라는 것이 어떤 놈도 세월 앞에서는 장사가 없습니다. 자주 타지 않으면 당연지사
시동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동이 안 걸리는 이유는 너무나 많지만 확률적으로는 오일압이 빠지기 때문이 제일
클 겁니다.
아마도 다음에 순으로 확인해 보시면 답 나올 듯 합니다.
1> 예열플러그 체크
- 분해한 후 테스터기로 저항값을 찍어보면 됩니다.
- 0.5~0.7옴이었는지 5~7옴 사이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책봐야겠네요^^
2> 예열릴레이 확인
- 이놈을 검색하시면 글이 워낙 많을 듯 시동 걸고 15초 이내에 딱하는 릴레이 소리나죠
3> 밧데리 / 스타트모터 체크
- 디젤 엔진용 밧데리는 시동 걸면 호쾌하게 스타트모터를 쳐 주어야 합니다.
- 알브이는 밧데리가 정상이라면 캥캥하는 강한 고음이 발생하며 스타트모터를 강하게 칩니다.
- 치는 힘이 약하거나 거의 간당간당 돌려주는 느낌이라면 밧데리부터 교체하세요
- 밧데리 상태가 나쁘면 장기 주차했던 차의 시동 걸기는 실패할 확률이 90% 이상입니다.
4> 연료펌프 확인
- 공기압을 빼면서 펌프질을 계속해 보시고 시동 걸어보고 다시 반복하고 하면서 압이 새는
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오래 세워 뒀다면 필히 압력이 빠질텐데 압력이 빠졌다고 무조건 펌프는 아닙니다.
- 암튼 빠지는지 아닌지만 확인...
5> 연료호스 및 연료라인 점검
- 3>번 작업을 반복해도 압력이 일정치 않고 새는 것 같다면 원인이 이놈일 확률이 아주크죠
- 호스는 연료펌프를 탈거해서 펌프쪽에 붙는 체결부와 운전석 밑쪽으로 들어가서 연료라인과
- 만나는쪽 혹은 엔진으로 유입되는 방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제 경우는 말랑말랑 젤리같은 상태 + 아주 쉽게 부스러지더군요.
- 기존 체결부를 잘라내고 쓰거나 신품으로 교체...
- 라인도 새는지 보시고...
6> 인젝터 확인
- 구형차에 인젝터라는 명칭이 맞을지 모르지만 연료를 뿜어주는 노즐입니다.
- 차 앞에서 엔진을 정면으로보고 엔진 오른쪽에서 위치해 있죠 살짝 풀어주시고 펌프질해서
오일이 흐르는지만 보면됩니다.
- 허나 알브이같은 구형엔진은 실상 막힘 문제는 거의 발생치 않을듯...
7> 브란자쪽의 누유 확인
- 브란자 내부의 고무링이 달면 연료가 누유됩니다.
- 그럼 역시 압이 빠져서 시동 걸기가 그만큼 힘들어 집니다.
- 허나 통상적으로 걸리기는 합니다.
&& 위 5 6 7 번 문제가 아닌데 압이 센다면 4번 펌프교체는 필히 교체해 보시길...
이쯤해서도 안 걸린다면 그때 버리셔도 늦지 않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안걸리면 엔진일 확률도 있지만 아마도 99% 걸리겠죠.
단 위가 다 정상이어도 장기방치라면 결코 한방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한 두시간은 고생할 생각하고 덤비세요. 그렇다고 스타트모터 너무 오래 치시지는 마시고
성공해서 멋진 차로 거듭나시길...
아래 94알브이 시동 안걸린다고 하신 분 답글 달기가 안되서 위로 올립니다.
헌데 이곳이 언제부터 이렇게까지 안티 푸조엔진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잘 관리하면 푸조엔진이 그리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저역시 91 알브이를 현재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예 오일을 빼고 운행을 안한지는 약 1년 이상 되었고, 최근 한달 전에 직접 손보고
약 1시간만에 시동걸기 성공 후에 요즘은 2~3일에 한번씩 시동 걸어서 서서히 알피엠
관리 해 주고 있습니다. (물론 한 번 걸린 후에는 일괄시동입니다.)
일단 시동이 안걸린다면 엔진 자체의 문제가 아닐 확률이 더 높습니다.
엔진이 퍼졌다면 그만한 개연성이 있을 것이고 그 정도의 상황이라면 오너가 인지를
하셨을테지요
차라는 것이 어떤 놈도 세월 앞에서는 장사가 없습니다. 자주 타지 않으면 당연지사
시동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동이 안 걸리는 이유는 너무나 많지만 확률적으로는 오일압이 빠지기 때문이 제일
클 겁니다.
아마도 다음에 순으로 확인해 보시면 답 나올 듯 합니다.
1> 예열플러그 체크
- 분해한 후 테스터기로 저항값을 찍어보면 됩니다.
- 0.5~0.7옴이었는지 5~7옴 사이였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책봐야겠네요^^
2> 예열릴레이 확인
- 이놈을 검색하시면 글이 워낙 많을 듯 시동 걸고 15초 이내에 딱하는 릴레이 소리나죠
3> 밧데리 / 스타트모터 체크
- 디젤 엔진용 밧데리는 시동 걸면 호쾌하게 스타트모터를 쳐 주어야 합니다.
- 알브이는 밧데리가 정상이라면 캥캥하는 강한 고음이 발생하며 스타트모터를 강하게 칩니다.
- 치는 힘이 약하거나 거의 간당간당 돌려주는 느낌이라면 밧데리부터 교체하세요
- 밧데리 상태가 나쁘면 장기 주차했던 차의 시동 걸기는 실패할 확률이 90% 이상입니다.
4> 연료펌프 확인
- 공기압을 빼면서 펌프질을 계속해 보시고 시동 걸어보고 다시 반복하고 하면서 압이 새는
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오래 세워 뒀다면 필히 압력이 빠질텐데 압력이 빠졌다고 무조건 펌프는 아닙니다.
- 암튼 빠지는지 아닌지만 확인...
5> 연료호스 및 연료라인 점검
- 3>번 작업을 반복해도 압력이 일정치 않고 새는 것 같다면 원인이 이놈일 확률이 아주크죠
- 호스는 연료펌프를 탈거해서 펌프쪽에 붙는 체결부와 운전석 밑쪽으로 들어가서 연료라인과
- 만나는쪽 혹은 엔진으로 유입되는 방향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제 경우는 말랑말랑 젤리같은 상태 + 아주 쉽게 부스러지더군요.
- 기존 체결부를 잘라내고 쓰거나 신품으로 교체...
- 라인도 새는지 보시고...
6> 인젝터 확인
- 구형차에 인젝터라는 명칭이 맞을지 모르지만 연료를 뿜어주는 노즐입니다.
- 차 앞에서 엔진을 정면으로보고 엔진 오른쪽에서 위치해 있죠 살짝 풀어주시고 펌프질해서
오일이 흐르는지만 보면됩니다.
- 허나 알브이같은 구형엔진은 실상 막힘 문제는 거의 발생치 않을듯...
7> 브란자쪽의 누유 확인
- 브란자 내부의 고무링이 달면 연료가 누유됩니다.
- 그럼 역시 압이 빠져서 시동 걸기가 그만큼 힘들어 집니다.
- 허나 통상적으로 걸리기는 합니다.
&& 위 5 6 7 번 문제가 아닌데 압이 센다면 4번 펌프교체는 필히 교체해 보시길...
이쯤해서도 안 걸린다면 그때 버리셔도 늦지 않습니다.
위 방법으로도 안걸리면 엔진일 확률도 있지만 아마도 99% 걸리겠죠.
단 위가 다 정상이어도 장기방치라면 결코 한방에 걸리지는 않습니다.
한 두시간은 고생할 생각하고 덤비세요. 그렇다고 스타트모터 너무 오래 치시지는 마시고
성공해서 멋진 차로 거듭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