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글 원인과 정비보충
페이지 정보작성자 코-사 작성일06-12-08 15:22 조회1,151회 댓글0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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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글 정보를 보충 해서 올리겠습니다
사진상으로 봐선 써모스탯은 정 위치로 해서끼워 넣었고 ,,
턱받이가 반달 모양으로 깍인것으로봐서 다른 베스타 차종의써모스탯 인것같습니다
부품자체는 불량품이 아닐지라도
써모스탯 수은감지 온도가 바네트와 같은 온도에서 열리는 넘이라야 호환될수있습니다
가압이 높은것은 80도에서 열리기 시작하여 90~95도가 되어야 완전히 열리는 펠릿도 있습니다
(같은 온도에서 열리지 않으면 오바이트 증상과 열을 받습니다)
써모 아래쪽은 스프링 안쪽 동그란 부위는 수은(속왁스 팽창)이 들어있어서 수은이 열의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제작시에 수은량의 조절 실패(또는 왁스 팽창기능저하)로 인한 써모스탯이 불량이 나올수 있겠습니다
ㅡ,서모스탯의 고장은= 써모가깨어짐과, 써모가 닫혀버림과 ,간혹써모가 열려버림(여름철 왁스가 팽창되어 굳어버림추정) ,써모뚜껑 고정핀이빠져 삐닥이로 걸려서 열림증상, 등이있습니다
ㅡ,디젤차량의 써모는 디젤차량의 완전 착화연소에 용이한 냉각수 온도
차량종류의 정해진 써모의 가압력에따라 85혹은 85~95도에서 완전히 열려야 하는데 불량으로
미리 열리거나 고장등으로 열려있게되면 앤진이 열을받지 않은상태에서 작동이됨으로 미세하다고는 하지만 초기매연과 출력저하의 원인중에 한가지의 요인이 될수있습니다
기타 스프링 장력 손실은 거의 있을수없고
오래되면 열에의한 수은의 성분변화(왁스팽창저하)로 기능이 저하가되어 스탯이 열리지 않는다고 보면되겠습니다
써모작업후
점검은 5분정도 더 걸리더라도 액슬을 밟아가면서 앤진온도의 열을 올립니다
1, 라지에다 캡을열고 순환과정을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2, 5분후 라지에다 위의 호스를 만져서 미지근하면 정상으로 순환이되는것입니다
아래호스는 만져볼 필요는 없습니다
※ 아래호스는 순환하면서 냉각펜에의한 냉각이된 상태라서 위보다는 미지근 할것이므로
라지에다가 녹때등으로 정상기능인가? 일때 참조하면서 점검 하시면됩니다
윗쪽 호스만 점검하면 정상 순환되고 있는것임으로 실내로 들어가는 히터 라지에다
2개 호스의 떠뜻함은 점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량의 원인은 처음부터 작업 미숙으로 추측됩니다
올린 정보데로 써모 불량이거나 사진결과 (잘안보이지만) 다른 차종의것을 써서 바네트와 같은
온도에서 열리지않는 써모를 썻거나 작업후 바로생겨난 증상이기때문에
작업 미숙으로인한 기포가 생겨나서 시동을끈후에 끓는소리가 나게 된것으로 추측됩니다
센터 작업자의 말데로 보링후에 생겨난 증상이라면
보링후에 당장 문제가 생기게되며 보링후 1년반이 지나서 그러한 증상이 생기지는 않겠죠
또,,,써모스탯 작업후에 바로생겨난 증상이며
작업자의 말 = 보링후 생긴증상이다(보링을 잘못했다)
시동을끈후 5분간 소리가 들리니 /앤진과는 관련이 없으므로 그분의 말과는 다르죠
주행후 내려서 귀를대 보았다면 분명 라지에다 부근이었을것입니다
지금 써모를 뺀 상태니까 물이 막힘없이 순환되어 돌기때문에 소리는 들리지 않을수있습니다
또 온도게이지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증상= 끓는물이 센서에 감지되면 올라갔다가
냉각수 속에 생견난 기포가 지나갈때는 감지가 안되므로 게이지는 내려가게됩니다
히터 또한 방구(기포)로인한 ,뜨겁지 않게됩니다
에어가 찰경우에 퍽퍽 우당탕 하는소리는 예전에 쓰던 동 라지에다일경우
요즘나오는 백철(알미늄) 라지에다 보다 더욱 심하게들립니다
냉각수 채운후 순정 써모스탯으로 교체하고 5분간 액슬을밟아서 앤진에열을 올리면서 냉각수가
잘순환이되고있는지 순환과정을 살펴보고(생략해도 됨) 라지에다 위의 굵은고무 호수를 만져보고 뜨뜻해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정비를 하실수 없으면 기존 카센타는 무시하고 순정
써모스탯 구입한후에 다른곳을 찿아서 작업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 써모 조립시에 작업미숙으로 써모턱받이 삐뚫어지게 조으거나 너무세게 조으면 백철하우징 깨짐
기타 느슨히 조을경우에는 콤푸 브라켓 진동이생겨나며 또한 깨짐..(볼트부러짐 동반)
아래위 규정토크는 조금다르며 특히..아래위 강약 조절과 백철의 규정토크를
손의 감각으로 잘조으면서 유의
좋은결과 바라면서..
사진상으로 봐선 써모스탯은 정 위치로 해서끼워 넣었고 ,,
턱받이가 반달 모양으로 깍인것으로봐서 다른 베스타 차종의써모스탯 인것같습니다
부품자체는 불량품이 아닐지라도
써모스탯 수은감지 온도가 바네트와 같은 온도에서 열리는 넘이라야 호환될수있습니다
가압이 높은것은 80도에서 열리기 시작하여 90~95도가 되어야 완전히 열리는 펠릿도 있습니다
(같은 온도에서 열리지 않으면 오바이트 증상과 열을 받습니다)
써모 아래쪽은 스프링 안쪽 동그란 부위는 수은(속왁스 팽창)이 들어있어서 수은이 열의 온도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되는데 제작시에 수은량의 조절 실패(또는 왁스 팽창기능저하)로 인한 써모스탯이 불량이 나올수 있겠습니다
ㅡ,서모스탯의 고장은= 써모가깨어짐과, 써모가 닫혀버림과 ,간혹써모가 열려버림(여름철 왁스가 팽창되어 굳어버림추정) ,써모뚜껑 고정핀이빠져 삐닥이로 걸려서 열림증상, 등이있습니다
ㅡ,디젤차량의 써모는 디젤차량의 완전 착화연소에 용이한 냉각수 온도
차량종류의 정해진 써모의 가압력에따라 85혹은 85~95도에서 완전히 열려야 하는데 불량으로
미리 열리거나 고장등으로 열려있게되면 앤진이 열을받지 않은상태에서 작동이됨으로 미세하다고는 하지만 초기매연과 출력저하의 원인중에 한가지의 요인이 될수있습니다
기타 스프링 장력 손실은 거의 있을수없고
오래되면 열에의한 수은의 성분변화(왁스팽창저하)로 기능이 저하가되어 스탯이 열리지 않는다고 보면되겠습니다
써모작업후
점검은 5분정도 더 걸리더라도 액슬을 밟아가면서 앤진온도의 열을 올립니다
1, 라지에다 캡을열고 순환과정을 살펴볼수도 있습니다
2, 5분후 라지에다 위의 호스를 만져서 미지근하면 정상으로 순환이되는것입니다
아래호스는 만져볼 필요는 없습니다
※ 아래호스는 순환하면서 냉각펜에의한 냉각이된 상태라서 위보다는 미지근 할것이므로
라지에다가 녹때등으로 정상기능인가? 일때 참조하면서 점검 하시면됩니다
윗쪽 호스만 점검하면 정상 순환되고 있는것임으로 실내로 들어가는 히터 라지에다
2개 호스의 떠뜻함은 점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차량의 원인은 처음부터 작업 미숙으로 추측됩니다
올린 정보데로 써모 불량이거나 사진결과 (잘안보이지만) 다른 차종의것을 써서 바네트와 같은
온도에서 열리지않는 써모를 썻거나 작업후 바로생겨난 증상이기때문에
작업 미숙으로인한 기포가 생겨나서 시동을끈후에 끓는소리가 나게 된것으로 추측됩니다
센터 작업자의 말데로 보링후에 생겨난 증상이라면
보링후에 당장 문제가 생기게되며 보링후 1년반이 지나서 그러한 증상이 생기지는 않겠죠
또,,,써모스탯 작업후에 바로생겨난 증상이며
작업자의 말 = 보링후 생긴증상이다(보링을 잘못했다)
시동을끈후 5분간 소리가 들리니 /앤진과는 관련이 없으므로 그분의 말과는 다르죠
주행후 내려서 귀를대 보았다면 분명 라지에다 부근이었을것입니다
지금 써모를 뺀 상태니까 물이 막힘없이 순환되어 돌기때문에 소리는 들리지 않을수있습니다
또 온도게이지가 오르락 내리락하는 증상= 끓는물이 센서에 감지되면 올라갔다가
냉각수 속에 생견난 기포가 지나갈때는 감지가 안되므로 게이지는 내려가게됩니다
히터 또한 방구(기포)로인한 ,뜨겁지 않게됩니다
에어가 찰경우에 퍽퍽 우당탕 하는소리는 예전에 쓰던 동 라지에다일경우
요즘나오는 백철(알미늄) 라지에다 보다 더욱 심하게들립니다
냉각수 채운후 순정 써모스탯으로 교체하고 5분간 액슬을밟아서 앤진에열을 올리면서 냉각수가
잘순환이되고있는지 순환과정을 살펴보고(생략해도 됨) 라지에다 위의 굵은고무 호수를 만져보고 뜨뜻해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정비를 하실수 없으면 기존 카센타는 무시하고 순정
써모스탯 구입한후에 다른곳을 찿아서 작업하는것이 좋을듯합니다
※ 써모 조립시에 작업미숙으로 써모턱받이 삐뚫어지게 조으거나 너무세게 조으면 백철하우징 깨짐
기타 느슨히 조을경우에는 콤푸 브라켓 진동이생겨나며 또한 깨짐..(볼트부러짐 동반)
아래위 규정토크는 조금다르며 특히..아래위 강약 조절과 백철의 규정토크를
손의 감각으로 잘조으면서 유의
좋은결과 바라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