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조수석쪽 등속 자겁했습니다 참고 하세여
페이지 정보작성자 쌍도끼 작성일04-11-28 21:07 조회2,564회 댓글5건 |
본문
자겁자:도끼..ㅡㅡ;
차종:97무똥 602 프레스티지
엔진:쌍뇬표 oem602
밋션:빤쭈표 MB 오토 밋션
필요공구:14mm,17mm복수셋 및 스페너, 키플라이어, +,-드라이버
망치, 자키2대(리프트있음 필요없슴),벽돌?? 휠렌치,육각렌치셋등등
자겁내용:조수석쪽 등속 조인트 고무부트 파손으로 인한 교환...
부품비는 샌삥은 14마넌정도 하고 재생은 3~6마넌, 고무부트는 2만5천언정도(구리스및 기타 부품 포함) 전 재생 5마넌주고 앗세이로 교환했습니다.
갠적인 생각인데요 고무 부트만 교환하는 것보단 등속앗세이로 교환하시는것이 훨씬 이익인것으로 보입니다. 등속빼내고 조립하는 시간이 고무부트만 교환하는 시간보다 짧습니다. 어차피 전부 빼야 하는 자겁이라서...ㅡㅡ; 교환한 등속은 나중을 위해서 잘 모셔둡시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주의 사항++++,자키 작업시엔 항상 조심해야 하는거 아시져 자키 빠져 버리면 바로 압사...ㅡㅡ;(안전자키를 넣던가 빼낸 타이어를 차량 내부에 넣어놓으면 조금은 안심..ㅎㅎ)
우선 자키2대로 양쪽 바퀴를 모두 뜹니다(양쪽바퀴를 뜨는 이유는 자겁을 해보시면 알겁니다...양쪽바퀴를 떠야 등속 분리시 바퀴를 좌우로 틀면서 자겁을 할수 있기 때문...
담으론 교환쪽 바퀴를 빼내고 로킹허브를 빼냅니다.
로킹 허브를 분리시 8mm이던가? 기억이 잘안남..ㅡㅡ; 6개 볼트를 풀면 허브캡이 빠지고 담엔 키플라이어로 스냅링을(링키) 제거, 담엔 +자 드라이버로 3개의 조그만 볼트를 빼냅니다..구형의 경우엔 육각렌치 볼트로 3개의 볼트가 낑겨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허브 너트를 제거합니다.
담은 TC카바를 분리합니다(이거 분리해야 쉽게 등속이 빠집니다)
스테빌라이져를 분리합니다(고무부싱(14mmx2ea)과 어퍼다이쪽 17mm너트를 풀면빠집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자키를 하부볼쪽에 받히면 스테빌라이져가 잘안빠집니다. 자키를 차체쪽에 받혔다면 쉽게 분리 될겁니다.
허브키및 로킹허브를 제거 하셨다면 14mm볼트6개를 분리합니다<--이거 잘 안빠집니다 에어임펙이 있다면 쉽겠지만 걍 복스셋만 있으면 좀 생각을 하시면서 빼야합니다, 등속을 잘보면 2개의 홀이 보일겁니다 이쪽에 휠렌치등으로 등속이 안돌아게게 잡아가면서 볼트를 풀면 쉽게 풀릴거임.
14mm볼트를 다풀면 등속이 쉽게 분리가 안됩니다...ㅡㅡ;
이유는 어퍼다이하고 등속하고 간섭이 생겨서 안빠집니다. 이걸 해결하는법은 벽돌!!!!(ㅡㅡ;) 자키 1대를 벽돌로 대치하시고 그자키를 이용해서 드럼 하브쪽에 보면 볼이 보이는데 볼쪽 너트에 자키를 뜨면 어퍼다이가 올라가면서 간섭되던 등속과 어퍼다이의 사이가 벌어질겁니다. 살살 달래가면서 등속을 분리합니다.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주의 주의 주의 주의 주의!!!!!!!!!
등속 조립시에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거 잘못 하면 사고와 연결됩니다
사고=목숨
등속 과 키풀라이어로 스냅링(링키)을 조립시에 등속의 홈이 있는데 스냅링이 그 홈속에 잘 결합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거 잘 결합이 안되면 주행중에 바퀴가 옆쪽에서 굴러 가고 있을수도 있다는...
모든 조립이 끝나면 4륜이 정상 작동하는지 시험하세요
4륜 넣고 앞뒤로 서서히 주행하면서 핸들은 끝까지 꺽어보세요 차가 이상하게도 무겁다고 느껴지고 주행이 잘안된다면 4륜 정상작동하는겁니다
자겁 사진은 제가 경황이 없어서 못찍었습니다.
뭐 제가 작업한것이 정석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좋은 방법도 있겠지요
음..첨으로 등속작업을 했는데 약 3시간정도가 걸리더군요...경험도 없지만 혼자서 낑낑대면서 했는데 작업 난이도는 구형 훼미리 및 구형 코란도의 판스프링 교환하는 정도의 수준쯤 되네여..이상 허접 도끼 였습니다.
모든 작업시 가장 중요한거는 안전입니다 안전!!!
-끝-
차종:97무똥 602 프레스티지
엔진:쌍뇬표 oem602
밋션:빤쭈표 MB 오토 밋션
필요공구:14mm,17mm복수셋 및 스페너, 키플라이어, +,-드라이버
망치, 자키2대(리프트있음 필요없슴),벽돌?? 휠렌치,육각렌치셋등등
자겁내용:조수석쪽 등속 조인트 고무부트 파손으로 인한 교환...
부품비는 샌삥은 14마넌정도 하고 재생은 3~6마넌, 고무부트는 2만5천언정도(구리스및 기타 부품 포함) 전 재생 5마넌주고 앗세이로 교환했습니다.
갠적인 생각인데요 고무 부트만 교환하는 것보단 등속앗세이로 교환하시는것이 훨씬 이익인것으로 보입니다. 등속빼내고 조립하는 시간이 고무부트만 교환하는 시간보다 짧습니다. 어차피 전부 빼야 하는 자겁이라서...ㅡㅡ; 교환한 등속은 나중을 위해서 잘 모셔둡시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주의 사항++++,자키 작업시엔 항상 조심해야 하는거 아시져 자키 빠져 버리면 바로 압사...ㅡㅡ;(안전자키를 넣던가 빼낸 타이어를 차량 내부에 넣어놓으면 조금은 안심..ㅎㅎ)
우선 자키2대로 양쪽 바퀴를 모두 뜹니다(양쪽바퀴를 뜨는 이유는 자겁을 해보시면 알겁니다...양쪽바퀴를 떠야 등속 분리시 바퀴를 좌우로 틀면서 자겁을 할수 있기 때문...
담으론 교환쪽 바퀴를 빼내고 로킹허브를 빼냅니다.
로킹 허브를 분리시 8mm이던가? 기억이 잘안남..ㅡㅡ; 6개 볼트를 풀면 허브캡이 빠지고 담엔 키플라이어로 스냅링을(링키) 제거, 담엔 +자 드라이버로 3개의 조그만 볼트를 빼냅니다..구형의 경우엔 육각렌치 볼트로 3개의 볼트가 낑겨있을 경우도 있습니다. 허브 너트를 제거합니다.
담은 TC카바를 분리합니다(이거 분리해야 쉽게 등속이 빠집니다)
스테빌라이져를 분리합니다(고무부싱(14mmx2ea)과 어퍼다이쪽 17mm너트를 풀면빠집니다 이때 주의할점은 자키를 하부볼쪽에 받히면 스테빌라이져가 잘안빠집니다. 자키를 차체쪽에 받혔다면 쉽게 분리 될겁니다.
허브키및 로킹허브를 제거 하셨다면 14mm볼트6개를 분리합니다<--이거 잘 안빠집니다 에어임펙이 있다면 쉽겠지만 걍 복스셋만 있으면 좀 생각을 하시면서 빼야합니다, 등속을 잘보면 2개의 홀이 보일겁니다 이쪽에 휠렌치등으로 등속이 안돌아게게 잡아가면서 볼트를 풀면 쉽게 풀릴거임.
14mm볼트를 다풀면 등속이 쉽게 분리가 안됩니다...ㅡㅡ;
이유는 어퍼다이하고 등속하고 간섭이 생겨서 안빠집니다. 이걸 해결하는법은 벽돌!!!!(ㅡㅡ;) 자키 1대를 벽돌로 대치하시고 그자키를 이용해서 드럼 하브쪽에 보면 볼이 보이는데 볼쪽 너트에 자키를 뜨면 어퍼다이가 올라가면서 간섭되던 등속과 어퍼다이의 사이가 벌어질겁니다. 살살 달래가면서 등속을 분리합니다.
역순으로 조립합니다.
주의 주의 주의 주의 주의!!!!!!!!!
등속 조립시에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거 잘못 하면 사고와 연결됩니다
사고=목숨
등속 과 키풀라이어로 스냅링(링키)을 조립시에 등속의 홈이 있는데 스냅링이 그 홈속에 잘 결합이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거 잘 결합이 안되면 주행중에 바퀴가 옆쪽에서 굴러 가고 있을수도 있다는...
모든 조립이 끝나면 4륜이 정상 작동하는지 시험하세요
4륜 넣고 앞뒤로 서서히 주행하면서 핸들은 끝까지 꺽어보세요 차가 이상하게도 무겁다고 느껴지고 주행이 잘안된다면 4륜 정상작동하는겁니다
자겁 사진은 제가 경황이 없어서 못찍었습니다.
뭐 제가 작업한것이 정석이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더 좋은 방법도 있겠지요
음..첨으로 등속작업을 했는데 약 3시간정도가 걸리더군요...경험도 없지만 혼자서 낑낑대면서 했는데 작업 난이도는 구형 훼미리 및 구형 코란도의 판스프링 교환하는 정도의 수준쯤 되네여..이상 허접 도끼 였습니다.
모든 작업시 가장 중요한거는 안전입니다 안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