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허브 총론 ^^
페이지 정보작성자 도라꾸 작성일07-02-02 11:37 조회4,104회 댓글4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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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모홈피에서 자동허브 하나 구 한다고 올리신 분이 계시더라구요. 지금 도라꾸가 아이신자동허브 두셋, 원 프리미엄 한셋, 차고있는 원 자동허브...이렇게 있는데, 뜨더보기도 겁나게뜯어봤습니다... 결론은...내구성은 자동이나 수동이나 둘다 똑같에~~
단...관리소홀로 진공이 안되는 경우(1)와 토션바 죠여놓고 허브 뜯었을 경우(2) 발생되는 문제들로 그~ 비싼 허브를 교체하시더군요...뭐 사실 우리같은 헝그리들 한테는 그런 부속 갈 바에야 오일 한번 더 갈고 어퍼,로암 볼트 한번 더 죠이고, 샤프트에 구리스나 칠하지 교환하지는 않지용~ ㅋㅋㅋ 걍 바라시해 놓고 뚜러지게 쳐다보면 다 고쳐 집디당~ ㅋㅋㅋ
자~ 참고하세요 허브나간분들!! 물론 하기사항은 절대적으로 그지같은 저의 기준과 경험에서 나온 것이므로 국가경쟁력향상과 지역경제발전을 고려하시는 분들 일 경우, 걍 새거로 교환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허브12만6000원 밖에 안하고 공임3만원이면 문제 해결 됩니다. 차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당부합니다~
위에 언급된 고장유형 1과 2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사륜이 안되요~ ㅠ,.ㅡ
진공특히 솔레노이드나 펌프에 이상이 생기거나 티씨와 티시모타에 이상이 생기면 차량에 신호가 확실히 감지 되므로 이것은 생략합니다...검색해보세용~ ^^
1 > 진공이 세요~ ㅠ,.ㅡ
거의 리테이너입니다. 등속리데나가 아니에요. 허브의 켑과 바디에 보면 검정색의 고무리데나가 있습니다. 요넘하고 바디에 스프링리데나가 있는데 이것 세넘이 주로 말썽을 부립니다. 교체하세요!!! 부속 어서 구하냐고요?? 알아서 구하세요~ ^^ ㅋㅋㅋ 수~욱쩨~~~
도저히 못 구하겠다!! 그람 실리콘을 살살돌려가며 도포한후 조립해보세요...ㅋㅋㅋ 확실합니다~ ^^
이것도 안되요?? 그럼~~~철물점 가면 테프론테이프 파는데 이것을 꼬아가지고 수차레 리데나 들어 갈 자리에 감아준 후 조립해보세요. 똑같에요 완벽히 밀폐만 되면 작업은 끝입니다.
이래도 진공이 세?? 그람...당신 사고났었찌!!! 아님 등속을 깨 먹었꺼나?? 걍 너클리데나하구 등속리데나하구 교환하셩~ ^^
2> 또로로로~ 소리가나요~ ㅋㅋㅋ
사륜은 잘 들어가는데 빼면 소리가나요~ ^^ 이것은....원사 허브에서 주로발생하던데요 리프트업하면서 토션바 조금이라도 쪼이셨죠?? 더군다나 그 상태에서 허브한번 뜯었꼬!! 이소리는 허브내부에 링기어들이 부딛치는소리인데 뜯어보면 스프링과 함께움직이는 링기어와 바디에 붙어있는 링기어 두개가 있는데 야들 전부 스넵링으로 고정되어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는데 이스넵링 들어가는 곳은 반드시 스러스트와샤(두께가 여러종류입니다)가 들어가야 합니다. 근데 없어요~ ㅠ,.ㅡ 얇거나~ OTL
스넵링이 들어가는 곳은 두곳입니다 켑을 뜯으면 바로 보이는 스넵링이고, 하나는 바디 뒷면에 있는데 토션바를 죠이면 밑으로 내려간 너클과 꺾여진 등속 샤프트의 각 때문에 이 스러스트 와샤가 제 간격을 못 맞추는 것입니다. 이것 맞춰야 합니다. 일단 데미지를 먹은 허브이므로 탈거후에도 돌려 보면 또로로~소리가 나는데 이것은 바디쪽의 와샤가 휘었기 때문입니다. 허브바디를 너클에 조립후 등속샤프트의 끝단을 보면 12mm(?)볼트가 체결 될수 있게 암야마가 파져있는데 볼트를 돌려 넣으세요. 그 다음 땡겨~~~ 한 사람이 화~악 당기고 있을때 스러스트와샤를 넣고 스넵링이 빡세게 들어가야합니다. 그래야 확실히 안 흔들리고 허브파손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충 올려봤는뎅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고, 한번이라도 뜯어본 사람들은 뭔소리인지 아시리라 믿으며 이만 줄입니다...심심해서 아는척 좀 했더만 손까락에 쥐나넹~ 켁~ ㅠ,.ㅡ
혹시~ 허브 바디가 손상된 것은 그냥 교환하세요~ ㅋㅋ 조만간 진공자동허브 수동변환켑만들어서 올려봅겠습니다. 요넘 진공으로 사륜쓰다가 혹시나 세면 골창들어가서 얼마나 민폐입니깡~ ㅠ,.ㅡ 그때 볼트끼워돌리면 강제로 사륜물어버리는 씨스템이에용~ ㅋㅋㅋ 뭐 맨날 만들어놓고 쓰지는 않으니 심심해주껐네용~ ㅠ,.ㅡ
단...관리소홀로 진공이 안되는 경우(1)와 토션바 죠여놓고 허브 뜯었을 경우(2) 발생되는 문제들로 그~ 비싼 허브를 교체하시더군요...뭐 사실 우리같은 헝그리들 한테는 그런 부속 갈 바에야 오일 한번 더 갈고 어퍼,로암 볼트 한번 더 죠이고, 샤프트에 구리스나 칠하지 교환하지는 않지용~ ㅋㅋㅋ 걍 바라시해 놓고 뚜러지게 쳐다보면 다 고쳐 집디당~ ㅋㅋㅋ
자~ 참고하세요 허브나간분들!! 물론 하기사항은 절대적으로 그지같은 저의 기준과 경험에서 나온 것이므로 국가경쟁력향상과 지역경제발전을 고려하시는 분들 일 경우, 걍 새거로 교환 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허브12만6000원 밖에 안하고 공임3만원이면 문제 해결 됩니다. 차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마시길 당부합니다~
위에 언급된 고장유형 1과 2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사륜이 안되요~ ㅠ,.ㅡ
진공특히 솔레노이드나 펌프에 이상이 생기거나 티씨와 티시모타에 이상이 생기면 차량에 신호가 확실히 감지 되므로 이것은 생략합니다...검색해보세용~ ^^
1 > 진공이 세요~ ㅠ,.ㅡ
거의 리테이너입니다. 등속리데나가 아니에요. 허브의 켑과 바디에 보면 검정색의 고무리데나가 있습니다. 요넘하고 바디에 스프링리데나가 있는데 이것 세넘이 주로 말썽을 부립니다. 교체하세요!!! 부속 어서 구하냐고요?? 알아서 구하세요~ ^^ ㅋㅋㅋ 수~욱쩨~~~
도저히 못 구하겠다!! 그람 실리콘을 살살돌려가며 도포한후 조립해보세요...ㅋㅋㅋ 확실합니다~ ^^
이것도 안되요?? 그럼~~~철물점 가면 테프론테이프 파는데 이것을 꼬아가지고 수차레 리데나 들어 갈 자리에 감아준 후 조립해보세요. 똑같에요 완벽히 밀폐만 되면 작업은 끝입니다.
이래도 진공이 세?? 그람...당신 사고났었찌!!! 아님 등속을 깨 먹었꺼나?? 걍 너클리데나하구 등속리데나하구 교환하셩~ ^^
2> 또로로로~ 소리가나요~ ㅋㅋㅋ
사륜은 잘 들어가는데 빼면 소리가나요~ ^^ 이것은....원사 허브에서 주로발생하던데요 리프트업하면서 토션바 조금이라도 쪼이셨죠?? 더군다나 그 상태에서 허브한번 뜯었꼬!! 이소리는 허브내부에 링기어들이 부딛치는소리인데 뜯어보면 스프링과 함께움직이는 링기어와 바디에 붙어있는 링기어 두개가 있는데 야들 전부 스넵링으로 고정되어 빠지지 않도록 되어 있는데 이스넵링 들어가는 곳은 반드시 스러스트와샤(두께가 여러종류입니다)가 들어가야 합니다. 근데 없어요~ ㅠ,.ㅡ 얇거나~ OTL
스넵링이 들어가는 곳은 두곳입니다 켑을 뜯으면 바로 보이는 스넵링이고, 하나는 바디 뒷면에 있는데 토션바를 죠이면 밑으로 내려간 너클과 꺾여진 등속 샤프트의 각 때문에 이 스러스트 와샤가 제 간격을 못 맞추는 것입니다. 이것 맞춰야 합니다. 일단 데미지를 먹은 허브이므로 탈거후에도 돌려 보면 또로로~소리가 나는데 이것은 바디쪽의 와샤가 휘었기 때문입니다. 허브바디를 너클에 조립후 등속샤프트의 끝단을 보면 12mm(?)볼트가 체결 될수 있게 암야마가 파져있는데 볼트를 돌려 넣으세요. 그 다음 땡겨~~~ 한 사람이 화~악 당기고 있을때 스러스트와샤를 넣고 스넵링이 빡세게 들어가야합니다. 그래야 확실히 안 흔들리고 허브파손을 막을 수 있습니다.
대충 올려봤는뎅 아시는 분들은 아실테고, 한번이라도 뜯어본 사람들은 뭔소리인지 아시리라 믿으며 이만 줄입니다...심심해서 아는척 좀 했더만 손까락에 쥐나넹~ 켁~ ㅠ,.ㅡ
혹시~ 허브 바디가 손상된 것은 그냥 교환하세요~ ㅋㅋ 조만간 진공자동허브 수동변환켑만들어서 올려봅겠습니다. 요넘 진공으로 사륜쓰다가 혹시나 세면 골창들어가서 얼마나 민폐입니깡~ ㅠ,.ㅡ 그때 볼트끼워돌리면 강제로 사륜물어버리는 씨스템이에용~ ㅋㅋㅋ 뭐 맨날 만들어놓고 쓰지는 않으니 심심해주껐네용~ ㅠ,.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