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 발표
페이지 정보작성자 오종훈 작성일11-09-28 21:21 조회7,204회 댓글1건 |
본문
마세라티 공식수입업체 FMK가 28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개최한 "트랙데이"에서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를 공식 발표했다.
마세라티 모델 중 가장 빠르고 파워풀한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는 그랜드 투어링 컨셉과 마세라티 코르세의 레이싱 기술을 결합하여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카로 만들어졌다.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는 피닌파리나가 디자인을 맡았다.
그란투리스모 모델 중 마세라티 레이싱 DNA를 가장 많이 반영한 모델답게 엔진 성능도 크게 향상됐다.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는 ‘마찰 감소 프로그램’ 기술을 통해 엔진 내 마찰을 최소화해 기존 그란투리스모 S대비 10마력 향상된 최고 출력 450 마력(7,000rpm), 최대 토크는 2kg.m향상된 52kg.m(4,750rpm)에 달한다. 최고 속도는 298km/h,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9초 만에 도달하는 반면, 연료 소모량을 감소시켜 ‘그란투리스모 S’ 대비 연비를 18% 향상시켰다.
새로운 기어변속 소프트웨어인 ‘MC 오토 시프트’를 통해 변속 시간을 단축시키고, 가장 이상적인 변속 타이밍을 계기판에 표시해 다이내믹한 스포츠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준다. ‘스포츠 모드’로 주행 시 MC 오토 시프트를 활용하면 더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만끽할 수 있다. 그란투리스모 MC 스트라달레의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2억 4,600만원이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