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JA 1000
페이지 정보작성자 바다 작성일01-07-23 07:39 조회5,878회 댓글0건 |
본문
BAJA1000 레프린 스코어 사막 랠리 시리즈(Laughlin Score Desert Series)
▶BAJA 1000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레프린 스코어 사막 랠리 시리즈(Laughlin Score Desert Series)"에서 "소형 SUV" 부문( Class 3)에서 3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동영상:KIA.avi-3M(avi파일)
기아의 스포티지는 지난 6일 세계 각국에서 총 215대가 참가한 가운데 멕시코 엔시나다에서 열린 "99 레프린 스코어 사막 시리즈"중 올해 마지막 경기인 "바하1000(BAJA 1000)랠리"의 "소형 SUV 부문(Class 3 short-wheelbase, four-wheel-drive SUVs)"에서 1080Km에 달하는 험난한 사막을 Chevy Blazer, Ford Bronco II, Nisaan Patfinder, Jeep CJ-7, Isuzu VehiCross and Isuzu Amigo와 경쟁하여 21시간 21분의 기록으로 우승, 시리즈 6경기중 5경기에서 1위를 기록함으로써 지난 97년과 98년에 이어 연속 3회 종합우승을 차지하였다.
"레프린 스코어 사막 시리즈"는 해마다 미국 및 멕시코 지역의 사막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오프로드 랠리경기로서 총 6개의 시리즈(아래 표참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BAJA 1000"의 경우 역시 1080Km여를 양산차, 버기카, 오토바이크등 총 213대가 출전하여 91대만이 완주할 수 있었다.
비개조 양산차 부문(Class 11-stock mini truck)에 출전한 뉴코란도는 코스를 완주 하지는 않았으나 출전 차량 3대중 가장 좋은 성적으로 1위에 올랐다.
시리즈 명칭 | 경기 일정 | 장 소 | 스포티지 순위 |
래프린 사막 챌린지 | 1.22~23 | 네바다주 레프린 | 1위 |
산 펠리페 250 | 3.20 | 멕시코 산 펠리페 | 1위 |
바하 500 | 6.5 | 멕시코 엔세나다 | 2위 |
파이어 워크 250 | 7.17 | 캘리포니아주 | 1위 |
프림 300 | 9.11 | 네바다주 | 1위 |
바하 1000 | 11.6 | 멕시코 엔시나다 | 1위 |
▶Racing Sportage
스포티지는 허용된 배기량(가솔린, 2000cc 이하)내에서 개조가 가능한 부문이었으며, 전자분사방식의 2000cc, 16-valve, DOHC 139마력의 엔진은 원래 콩코드와 포텐샤에 쓰였던 것으로 스포티지 2.0L Di에 적용하여 양산된 것을 개조하여 185마력 까지 출력을 끌어 올렸으며, 최고의 기술력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쇽업소버의 조화는 스포티지를 오프로드 랠리에서 최강의 경쟁자로 부각 시켰다.
▶제원
새시 | 사다리꼴 강철 2중프레임, 일체형 터뷸러 롤케이지 |
무게 | 1,520 Kg. |
휠베이스 | 2650 mm |
트레드 | 1440 mm. |
접근각 | 38.5 in. |
탈출각 | 38.2 in. |
Engine | 2.0-liter DOHC, 4-cyl., 16-valve |
최고 출력 | 185 bhp @ 6,200 rpm |
Transmission | Kia 4단 A/T |
후륜 액슬 타입 | Full-floater with heavy-duty axles |
전륜 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코일스프링.r Sway Away shocks, 12-inch wheel travel |
후륜 서스펜션 | 조절식 4-링크 코일 스프링 |
타이어 | BF Goodrich Baja T/A 33x10.50 R15 |
휠 | American Racing Wheels, R15x7j |
브레이크 | 전,후륜 디스크 브레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