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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호일 실린더) 교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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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코ㅡ사 작성일09-06-20 21:42 조회8,197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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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공구= (복스알13밀리)/10밀리 스폐너
호일 실린더가 터지면 편 제동이 걸립니다 두쪽 모두 터질 경우 한번씩 삑삑 (뒷 브렉 작동 불능이라 앞 라이닝 드럼과 부하 받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앞 브렉만 잡혀서 비가올 경우 콱콱 잡히므로 조심해서 운행을 합니다 46e11a5846bde 작업전 브레이크 액이 쏟아지지 않게 조수석 데후 위에 위치한 호스를 헝겁으로 감아서 바이스 플라이어로 살작만 집어 둡니다 46e11a62261a2 ㅡ브레이크액 공기빼기 닛플과 강철 브레이크라인 끝에 위치한 강철호스
    고정넛트 2 개 의 10 밀리 넛트를 스페너로 풀어 냅니다
ㅡ 그런다음 호일실린더 고정볼트 13 밀리 볼트 복스알로 2개 돌려뺍니다
     장착 할때도 새 실린더에 붙은 니플은 빼내고 끼우면 쉽게 들어갑니다 46e11a766ffbf 라이닝을 모두 탈거하지말고 호일신린더가 나오고 들어갈 위치만 틈새를 만들어 줍니다 ㅡ 호일 실린더 빠져나올 (탈거/부착) 공간 확보를 합니다 호일 실린더 탈거 준비 공간 확보 방법은 사진상 보이는 맨위 리턴 스프링과 중간에 반달 모양 을 탈거 합니다 좌,우 앵커핀과 스프링은 한개 정도만 뽑아 냅니다/신형은 구조가 간단해서 조금더 쉽습니다 46e11a865fc83 고품을 돌리면서 뽑아 냅니다 신품 마찬가지 돌려 끼우면 들어갑니다 46e11a9416967 작업 공구 46e11a9e9cd39 고품과 신품 46e11aa93024f 13밀리 호일 실린더 두개의 고정 볼트 구리스 바릅니다(브렉 오일 때문에 쉽게 녹쓸게 됩니다) 외에도 니플과 라인의 강철관 고정볼트 나사산에 구리스를 조금 발라둡니다 46e11ab370d12 구조는 중앙에 스프링 양쪽에 고무피스톤이 두개있습니다 피스톤이 딸으면 브레이크 오일이 새개됩니다 요즘은 호일실린더 앗세이로 교환해야 합니다
호일 실린더가 터졌다는 말은 이 고무 수명이 다했다는 말입니다 요즘은 피스톤 고무만 따로 생생산하지 않습니다 만 ..예전에 대구 평화 클러치라는 곳에서 이 피스톤을 생산했기 때문에 고무 피스톤만 100원에 몇개 사서 갈아 끼우면 되었었습니다
평화 클러치는= 예전에 대구 삼공단 요즘은 대구 현풍 논공단지로 이전 했습니다 46e11ac172cd7 새호일실린더 장착 모습 드럼을 끼우고 공기빼기 실시를 해야하는데 오래된 시커먼 브레이크 오일이 나오면 맑은 브레이크 오일이 보일때까지 계속 뽑아 냅니다 시커멓게 썩은 브렉크 오일을 두면 피스톤이 빨리 싹아서 호일 실린더의 수명은 짧아집니다 ========================================================================================================== 휠 실린더 교체후 에어빼기 준비물은
1,투명 페트병 , 수족관용 호스 전륜은 갤리퍼 브레이크 라인호스끝 ==후륜은 앙카방(백 플레이트) 뒷쪽에 위치한 10밀리 넛트씩 볼트를 풀고 조으면서 에어빼기를 실시 합니다 방법은 2인1조 혹은// 혼자서 ... 수족관 고무 호스를 브레이크 라인(넛트씩볼트) 구녕에 끼웁니다 // 호스없으면 그냥 그데로 실시합니다
 ★ 2인1조 에어빼기 방법 (마눌 혹은 자녀를 운전석에 앉혀 놓고)★
※ 브레이크를 밟고 놓고 외치면서 보조자에게 의사 전달을 합니다
1,처음 세게 점점 약하게 콱콰과~~` 밟습니다 그냥 꾸욱 밟아도 됩니다
 2, 보조자가 브레이크를 밟는순간 =10밀리 넛트씩 볼트를 약간만 풀면 브레이크 오일이 압에의해 배출됩니다 공기가 빨려 들어가지 않게 재빨리 살짝 잠금후 보조자에게 브레이크를 놓고``를외치면서 의사 전달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3~4번 반복하는데 깨끗한 오일이 쏟아져 나올때까지 반복 실시하는것이 좋습니다
 ★ 에어가 채이면 방구가 나오듯 푹푹푹 오일이 쏟아져 나오며 에어가 제거된 상태는 오일이 물줄기 처럼 나옵니다 분출이 될정도면 작업하는 브레이크 호스 라인상의 에어는 모두 제거된상태입니다 맑은 색상이 나오기 부터 시작해서부터 헤아려서 같은 방법으로 3~5번 정도 에어빼기작업을 실시합니다
병에 모인 맑은 오일은 브레이크액 통으로 부어서 재사용 해도 됩니다
※,4바퀴 모두 에어빼기 실시는 마스터실린더 라인에서 먼곳순서로
 1,후륜조수석2,,후륜 운전석쪽 3,전륜 조수석4, ,전륜 운전석 이렇게 실시 합니다
순서는 굿이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
★혼자서 에어빼기 방법★
수족관호스 같은것은 오일 분출 구녕에 끼워놓고 폐트병을 받쳐두고 상태로 에어를 빼고자 하는 쪽의 호스라인끝 넛트씩 볼트를 아주 약간씩만 풀어 놓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약간의 저항이 느껴질정도로 밟을수있으면 정상입니다
혼자서 에어빼기 작업을 할때에는 힘을줘서 콱~`밟지말고 지긋이 한참을 밟습니다
그리고 지긋이 아주지긋이 브레이크 폐달을 놓아 줍니다 이유는 폐달을 빨리 놓을때
공기가 다시 호스라인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게 하기위함입니다 이렇게 몇번정도 실시합니다 수시로 오일 상태를 확인해가면서 브레이크 오일과 공기를 토출시키도록 합니다
 ※ 에어빼기를 너무 빠른 타이밍으로 실시하면 브레이크는 계속해서 숙숙`내려갑니다... 공기빼기를 실시 할때는 밟고 놓고,,라인속에 브레이크 액이 호일 실린더까지 전달할 시간을 줘야 하기때문에 5초정도 쉬었다가 밟고 놓고를 합니다
브레이크 통에 오일은 브레이크를 밟으면 위로 올라오게되고 브레이크를 놓으면 액이 아래로 내려가게 됩니다 구형은 백철 호일 실린더인데 뒷부레이크 라인에 이물질이나 기기적 고착등으로 편제동이 걸릴경우 임시로 궁합을 맞추기위해 쏠리는쪽은 약하게 적용받는 좀더작은 훼밀리 호일실린더를 장착 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카페회원이 올린 답글 증상 입니다

93년 RSH 6인입니다. 브레이크에 예민한 편이라 캘리퍼, 드럼, 호일실린더,
오일, 라이닝 등 손볼만큼 손봐서 편제동없구 잘타고 있었습니다만, 뒷브레이크가
앞보다 먼저 잡혀 스키드를 찍습니다. 그래서 뒷라이닝 교환해봤습니다.
 잠시 나아지는듯하다 또 그러네요. 요즘은 달리기가 겁이납니다.
저속에서야 그렇타지만 한100키로정도가다가 급정거 한다면...
 ㅠㅠ 좋은 고견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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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일실린더가 쩔었을때도 뒷브렉킹 현상이 생깁니다 호일실린더 등 모두 교체했다면... 마스터 실린더 의심을해야 합니다
 원인이
 ㅡ, 1 체크밸브..미세한 구녕에 이물질이 끼였거나
 ㅡ, 2 체크밸브 고무가 오래되어 퉁퉁 부었(부풀었거나)
 ㅡ, 3 하이드로백 롯드의 모도시(되돌림) 조정 불량이거나 원인인데..
이는 항상 잠겨 있는듯 뻑센 상태로 있기 때뮨에 조금만 밟아도 브렉킹 되는것입니다
 브레이크 밟았을때 롯드의 모도시 상태 정상이라면 마스터 실린더 교체 하십시요